“대화 나누고 재미도 나누고”… 판사들 게임에 빠지다 – 법률신문

서울서부지법, 이색 법관워크숍 개최
조원들과 잇달아 의견교환 진정한 소통가치 깨달아

기사보기

“외국古典, 놀이로 만들어 역수출하죠” – 조선일보

– 체험형 게임 설계 이승택 놀공 대표
‘파우스트 되기’ 독일 등 세계투어 “문화적 잠재력, 교육에 접목할 것”

기사보기

“친구를 팔라” 피터 리 ‘놀공’ 대표의 관계학 – 매일경제

인문학의 위기다. 자본주의 시대를 살고 있는 현대인들은 소위 ‘돈이 되는 것’을 쫓는다. 대학교 입시를 치르면 느낄 수 있듯이 문과 쪽 지원자는 경영·경제학과로 몰려 커트라인이 높아지는 경향이 나타나는 반면, 인문학부 계열의 선호도는 낮아지고 있다. 하지만 인문학의 위기를 역발상으로 다가선 이가 있다. 인문학의 정수라고 할 수 있는 고전 문학을 게임으로 발전시킨 것. 그 주인공은 ‘놀공 발전소’(이하 놀공)의 대표 피터 리(42)다.

기사보기

잘 놀아야 `진짜 나` 알수있죠 – 매일경제

피터 리 대표(43)는 바빴다. 약속 잡기가 쉽지 않았고, 인터뷰 직전까지 회의 중이었다. 한 회사 대표가 바쁜 것은 당연하지만, 이 남자가 바쁜 것은 ‘반칙’이다. 그는 ‘노력금지! 조금이라도 더 놀자’를 외치는 놀공발전소 대표이기 때문이다. 회사 모토와 너무 모순되는 삶 아니냐고 첫 질문을 던졌다.

기사보기

충분히 재밌어도 밥벌이 할 수 있다! – 한경Business

노력해도 될까 말까한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에게 ‘노력 금지’라니, 이런 도발이 또 있을까. 헌데 ‘노력 금지’를 슬로건으로 내건 놀공발전소가 몸소 새로운 역사를 써나가고 있으니, 이쯤에서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기사보기

세바시 328회 ‘게임으로 세상을 바꾸다.’

논리는 결론을 낳을 뿐이지만 감정은 행동을 낳는다(케빈 로버츠). 한국의 ImproveEverywhere라고 불리며 사람들로 하여금 몰입하고 엮이고 들끓고 넘치게 만드는 시츄에이션 디자인 분야의 최강자 놀공의 이야기는 여러분의 몸을 근질근질하게 만들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오늘이 마지막인 것처럼 노력하지 마라…인생은 놀이터다”

놀공발전소 사람들이 펴낸 ‘노력금지’ 화제

노는 것이 전부인 사람들이 모이다 보니 그들이 내놓은 책 제목도 재미있다. ‘노력금지’(놀공발전소 지음, 이야기나무 펴냄, 2013년 12월 18일), 제목이 상당히 도발적이다.

nolgong

기사보기

EBS다큐프라임 ‘학교, 미래를 준비하다’

신나는 밥벌이를 하는 사람들의 이야기 ‘노력금지’ – 한국경제

“내가 아닌 남이 되는 노력은 필요없다. 진짜 재미있는 일을 하고 있다면 노력이라는 말이 무의미해지는 순간이 온다. 우리 모두 노력금지!”
놀 듯이 일하고 놀 듯이 공부하고 일상을 재미있게 만드는 법으로 신나는 밥벌이를 하는 사람들의 이야기 ‘노력 금지’가 출간됐다.

기사보기

대입, 취업, 성공… ‘노력 금지’ – 시사IN

‘놀이’와 ‘교육’을 조합해 새로운 경험을 창조하는 놀이교육연구회사 ‘놀공발전소’의 창립과 활동 등을 담은 책이다. 10대에는 대입, 20대에는 취업, 30대에는 결혼, 40대에는 성공을 달성하기 위해 전력투구하는 당신에게 이 책은 잠시나마 멈춰보길 권한다.

기사보기

노력하면 혼나는 회사 ‘놀공발전소’, 다녀볼래요? – 채널예스

“재미있는 게 이기는 것”이라고 외치는 회사가 있다. 다소 정체가 불분명하지만, 즐겁게 일하는 곳임에는 분명하다. 뉴욕에서 10년간 게임 회사를 운영했던 피터 리가 한국에 정착해 세운 회사 ‘놀공발전소’. 이름부터 흥미진진한 놀공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