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에대한 새로운 경험

Play at Work

팅커링 아카데미 Tinkering Academy

팅커링 아카데미는 우리가 평소 사용하는 종이컵, 옷걸이, 국자, 지우개 등을 이용하는 워크숍입니다. 팀 별로 주어진 물건들의 속성과 기능을 함께 분석하고 다른 물건들과의 관계를 탐색합니다. 탐색한 결과 및 아이디어를 이용해 주어진 주제에 맞는 짧은 극이나 게임을 만들어 봅니다. 팅커링 아카데미는 일상을 새로운 관점으로 바라보는 시간을 통해 창의적으로 생각하는 법을 익힐 수 있는 워크숍입니다.

모막 MoMAK

모막은 구성원들이 직접 경영자가 되어 기업을 운영하는 게임입니다. 사업부 사이의 관계와 진행 중인 사업이 보드판 위에 구현되며, 구성원들은 이를 통해 기업의 구조와 현재 활동들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참여자들은 게임 속에서 기업을 운영하면서 자신이 속한 부서를 벗어나 전체 사업, 기업, 국가 그리고 환경의 유기적 관계를 경험합니다. 모막은 개인의 업무와 기업의 관계를 파악하는 과정에서 업무 이해도를 높이고 개인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게임입니다.

브랜드 가치 전파교육

추상적으로 느껴질 수 있는 브랜드 가치라는 개념을 교육생들이 게임적 요소를 통한 몰입을 통해 익히고, 나아가 이를 다른 사원들에게 전파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워크샵입니다. 단순한 주입식 소개가 아니라 직접 몸을 움직여 정보를 탐색하여 찾아내는 방식을 제안함으로써 학습자는 주도적으로 기업의 이야기를 찾아내 해석하게 되고, 이는 한사람 한 사람의 경험과 이야기로 체화됩니다.

현대자동차 글로벌 유스마케팅 캠프 2014 Winter

한국,중국, 러시아에서 선발된 46명의 대학생이 현대자동차의 마케팅 사례를 탐방하고 새로운 마케팅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3박 4일간의 캠프입니다. 모바일폰을 이용해 서울의 곳곳에서 현대자동차의 마케팅사례를 탐방하고 마케팅 아이디어를 얻는 게임을 개발하여 추상적인 기업의 가치를 참가자 개개인의 의미있는 체험으로 구체화하였습니다.